안녕하세요.
자영업자를 위한 대한민국 대표 카페
아프니까 사장이다! 카페를 통해
유모차 카시트 세탁소
기술 전수 교육을 하게 된 김베베라고 합니다.
제가 5년간 운영하며 겪었던 경험 자체보다는
경험에서 깨달은 본질을 위주로 말씀 드리겠습니다.
저는 이런 일을 하고 있습니다.
1. 불특정 다수가 아닌 나를 필요로 하는 주 고객 층이 명확히 정해져 있는 일
2. 지속 가능하며 유행과 계절을 타지 않는 일
3. 고객의 지갑이 열리는 우선 순위에 있는 일
4. 내가 가진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일
5. 내가 가진 열정과 노력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 가능한 일
저는 잠시 동안 반짝하고 유행하다 사라지는 일이 아닌
시장의 주변 환경이 변해도 생존하는 아이템
유모차 카시트 세탁업을 하고 있습니다.
[출처] 월 매출 5000만원 유모차 카시트 세탁소 운영교육 (아프니까 사장이다 [창업, 자영업,장사 커뮤니티]) |작성자 베베드클린
https://cafe.naver.com/jihosoccer123/337485
1. 불특정 다수가 아닌 나를 필요로 하는 주 고객 층이 명확히 정해져 있는 일
-> 타겟이 명확해야 사업의 방향도 명확해지지 않을까
2. 지속 가능하며 유행과 계절을 타지 않는 일
-> 매년 우후죽순 생겼다 망하는 업체들이 이를 고려하지 않기 때문이 아닐까. 하루이틀 장사할 건 아니잖아.
3. 고객의 지갑이 열리는 우선 순위에 있는 일
4. 내가 가진 색깔을 드러낼 수 있는 일
5. 내가 가진 열정과 노력을 그대로 고객에게 전달 가능한 일
-> 3.4.5.번은 정말 생각치 못했던 부분. 이 부분들이 마음에 들어서 저장해두기 위해 퍼왔다. 사실 4.5.번이 가장 어려운 부분일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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