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리의 소멸은 미래를 어떻게 재편성할 것인가?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다음과 같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본문에서 상세히 다루어질 것이다.
3. 규모의 불문
앞으로 많은 소기업들도 과거 대기업만이 할 수 있었던 대규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기발한 발상과 선구적이고 탁월한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개인은 자신의 생각을 실제의 비즈니스로 전환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전 세계로부터 벤처자본을 끌어모을 수 잇을 것이다.
5. 맞춤 콘텐츠의 발전
네트워크가 발전함에 따라 이제 개인은 '한 사람을 위한 콘텐트'(content for one)를 주문할 수 있을 것이다. 각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정확히 주고받을 수 있을 것이다.
6. 정보의 범람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는 데에는 한게가 있으므로 정보를 추출·처리·편집할 여과장치가 필요하게 될 것이다.
7. 브랜드의 중요성 증대
어떤 상품이나 인물, 혹은 스포츠 행사, 그밖에 최신 금융정보와 같은 관시사들은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것이다.
15.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제조업자
어떤 구매자가 선호하는 것에 관한 정보가 제조업자에게 신속히 전달되므로, 제조업자는 개인의 요구조건에 맞는 제품을 더 많이 개발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일부 제조업자는 자신이 만든 상품에 게속 매달리게 될 수도 있다. 가령 자동차회사는 자사의 상품에 대해 그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전자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며 연구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새로 만들어질 것이며, 회사는 자사의 상품 수명이 다할 때까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16. 집과 사무실의 변화
많은 사람들이 작업을 위해 소규모 사무실이나 집에서 일하게 되면서 회사생활과 가정생활의 구분이 모호해지게 될 것이다. 가정용 주택의 설계도는 바뀌고, 가정 내 사무실은 보편적인 주택 형태가 될 것이다.
19. 가장 소중한 자산인 인간
기업의 중요한 도전은 훌륭한 인재를 고용 및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들로부터 가치를 추출해내는 것이다. 따라서 회사는 항상 우수한 피고용인에게 회사를 위해 일하는 것이 곧 각 개인의 가치를 증대시킨다는 점을 확신시켜야 한다.
22. 임금의 재분배
저임금 경쟁은 선진국에서 평상적인 사무업무를 맡아보는 많은 사람들의 수입을 감소시킬 것이다. 그러나 특별한 기술에 대한 프리미엄은 점점 더 커질 것이고, 수요가 많은 기술을 가진 사람은 어디에서든 일정한 수입을 얻게 될 것이다. 결국 한 국가 내에서의 수입 격차는 커지는 반면 국가간 수입 격차는 줄어들게 될 것이다.
24. 시민을 위한 시장
세계 어느 곳에서든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자유가 증대됨에 따라 과세가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다. 저축 이용자는 이제 세계 여러 나라의 투자이익률을 비교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지금보다 손쉽게 해외로 돈을 이동시킬 수 있다. 따라서 고소득자와 수익률이 높은 회사는 중과세를 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에 따라 각국의 세율을 낮추어 기업과 예금자, 그리고 부유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경쟁을 벌이게 될 것이다.
25. 도시의 새로운 탄생
개개인이 사무실 안에서 일하는 시간이 줄고 집에서 작업하거나 여행하는 시간은 늘어남에 따라 이제 도시는 고용의 중심지에서 오락과 문화의 중심지로 변모하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해서 도시는 사람들이 호텔에서 머물고, 박물관이나 화랑을 찾고,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도시의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고, 각종 라이브 공연을 즐기는 장소가 될 것이다.
<거리의 소멸 디지털 혁명 - 프랜시스 케언크로스> 16쪽에서 24쪽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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