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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치투자

[독서 노트] 새로운 정보통신흐름에 대한 예측 가이드

by 고니과장 2020. 4. 6.

  거리의 소멸은 미래를 어떻게 재편성할 것인가? 가장 주목할만한 변화는 다음과 같으며, 세부적인 내용은 본문에서 상세히 다루어질 것이다.

3. 규모의 불문

  앞으로 많은 소기업들도 과거 대기업만이 할 수 있었던 대규모 서비스를 제공하게 될 것이다. 기발한 발상과 선구적이고 탁월한 사업계획을 가지고 있는 개인은 자신의 생각을 실제의 비즈니스로 전환시킬 수 있고, 이를 통해 전 세계로부터 벤처자본을 끌어모을 수 잇을 것이다.

5. 맞춤 콘텐츠의 발전

  네트워크가 발전함에 따라 이제 개인은 '한 사람을 위한 콘텐트'(content for one)를 주문할 수 있을 것이다. 각 소비자는 자신이 원하는 것을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정확히 주고받을 수 있을 것이다.

6. 정보의 범람

  새로운 정보를 흡수하는 데에는 한게가 있으므로 정보를 추출·처리·편집할 여과장치가 필요하게 될 것이다. 

7. 브랜드의 중요성 증대

  어떤 상품이나 인물, 혹은 스포츠 행사, 그밖에 최신 금융정보와 같은 관시사들은 더 많은 보상을 제공할 것이다. 

 15. 서비스 제공자로서의 제조업자

  어떤 구매자가 선호하는 것에 관한 정보가 제조업자에게 신속히 전달되므로, 제조업자는 개인의 요구조건에 맞는 제품을 더 많이 개발하게 될 것이다. 그리고 일부 제조업자는 자신이 만든 상품에 게속 매달리게 될 수도 있다. 가령 자동차회사는 자사의 상품에 대해 그 수명이 다할 때까지 전자적으로 추적하고 모니터링하며 연구하게 될 것이다. 이렇게 되면 고객에 대한 서비스를 제공할 기회가 새로 만들어질 것이며, 회사는 자사의 상품 수명이 다할 때까지 책임을 져야 할 것이다.

16. 집과 사무실의 변화

  많은 사람들이 작업을 위해 소규모 사무실이나 집에서 일하게 되면서 회사생활과 가정생활의 구분이 모호해지게 될 것이다. 가정용 주택의 설계도는 바뀌고, 가정 내 사무실은 보편적인 주택 형태가 될 것이다.

19. 가장 소중한 자산인 인간

  기업의 중요한 도전은 훌륭한 인재를 고용 및 유지하려고 노력하는 것이다. 여기서 중요한 것은 이들로부터 가치를 추출해내는 것이다. 따라서 회사는 항상 우수한 피고용인에게 회사를 위해 일하는 것이 곧 각 개인의 가치를 증대시킨다는 점을 확신시켜야 한다.

22. 임금의 재분배

  저임금 경쟁은 선진국에서 평상적인 사무업무를 맡아보는 많은 사람들의 수입을 감소시킬 것이다. 그러나 특별한 기술에 대한 프리미엄은 점점 더 커질 것이고, 수요가 많은 기술을 가진 사람은 어디에서든 일정한 수입을 얻게 될 것이다. 결국 한 국가 내에서의 수입 격차는 커지는 반면 국가간 수입 격차는 줄어들게 될 것이다.

24. 시민을 위한 시장

  세계 어느 곳에서든 삶을 영위할 수 있는 자유가 증대됨에 따라 과세가 점점 더 어려워질 것이다. 저축 이용자는 이제 세계 여러 나라의 투자이익률을 비교할 수 있게 될 것이며, 지금보다 손쉽게 해외로 돈을 이동시킬 수 있다. 따라서 고소득자와 수익률이 높은 회사는 중과세를 피할 수 있게 될 것이다. 이에 따라 각국의 세율을 낮추어 기업과 예금자, 그리고 부유층을 끌어들이기 위한 경쟁을 벌이게 될 것이다.

25. 도시의 새로운 탄생

  개개인이 사무실 안에서 일하는 시간이 줄고 집에서 작업하거나 여행하는 시간은 늘어남에 따라 이제 도시는 고용의 중심지에서 오락과 문화의 중심지로 변모하게 될 것이다. 다시 말해서 도시는 사람들이 호텔에서 머물고, 박물관이나 화랑을 찾고, 레스토랑에서 저녁 식사를 하고, 도시의 이벤트 행사에 참여하고, 각종 라이브 공연을 즐기는 장소가 될 것이다.

<거리의 소멸 디지털 혁명 - 프랜시스 케언크로스> 16쪽에서 24쪽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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